애플
2020년 5월 1일 애플의 2분기 실적이 발표되었다. 코로나-19로 비관적인 예측을 했지만 크게 다른 분기였다. 매출은 58억 3천만 달러를 기록했고, 서비스 부분에서 다시 한번 사상 최고 기록을 달성하였다.
재무제표
|
2019년 3월 31일 |
2020년 3월 28일 |
총매출 |
58,015 |
58,313 |
매출원가 |
36,194 |
35,943 |
매출총이익 |
21,821 |
22,370 |
영업이익 | 13,415 |
12,853 |
순이익 |
11,561 |
11,249 |
주당 순이익 |
2.47 |
2.58 |
2019년 9월 28일 | 2020년 3월 28일 | |
현금 |
48,844 |
40,174 |
총자산 |
338,516 |
320,400 |
빛 |
248,028 |
241,975 |
분석
1월말에 예상했던 것과 크게 다른 분기 였다. 이번 분기 매출은 COVID-19의 영향으로 인한 극심한 상황과 외환으로 인한 100 기점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1 % 증가한 585 억 달러를 기록했다. 제품 매출은 450 %로 3 % 감소했습니다. 1 월이 강세를 보인 후, 특히 전 분기에 COVID-19가 확산되어 제품 판매에 영향을 미쳐 분기의 마지막 3 주 동안이 영향을 받았다.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17 %의 높은 성장률로 다른 추세를 따랐다. 많은 서비스 범주와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상 최고 기록을 기록한 134 억 달러의 새로운 사상 최고 매출 기록을 세웠다. 회사 총 이익률은 38.4 %로 순이익은 비용 절감과 계절적 레버리지 손실로 서비스 상쇄를 향한 믹스 전환과 함께 평평했다. 레버리지 손실과 불리한 믹스로 인해 제품의 총 마진은 30.3 %로 순차적으로 380 베이시스 포인트가 감소했습니다. 이 하락은 앞서 언급 한 COVID-19 영향으로 인해 정상적인 상황보다 더 두드러졌다.
서비스 총 마진은 65.4 %로, 순차적으로 100 베이시스 포인트 상승했으며, 우호적인 믹스로 이어졌다. 해당 분기의보고 된 세율은 14.4 %입니다. 한 번의 개별 항목으로 인해 16.5 % 지침보다 낮았다. 순이익은 112 억 달러였으며 주당 순이익은 2.5 %로 4 % 증가했다. 영업 현금 흐름은 134 억 달러로 매우 풍푸하며 1 년 전에 비해 22 억 달러가 개선되었다.
iPhone
COVID-19의 영향으로 iPhone 공급과 수요가 영향을 받아 iPhone 매출이 전년 대비 7 % 감소했다. 공급 측면에서, 애플은 2 월 동안 일시적인 공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글로벌 공급망의 탄력성과 적응성 및 상황이 허락 할 때 사람들이 안전하게 다시 일할 수 있게 되었다. 애플의 운영 팀과 제조 파트너는 생산을 신속하게 복구하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대부분의 제품 라인에 대해 좋은 공급 위치에서 분기를 마감했다.
수요 측면에서, 매우 높은 첫 5 주 후, COVID-19의 영향이 향후 5 주 동안 중국의 수요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후 분기 및 마지막 분기의 3 주간에 더 많은 나라에서 영향을 받았다. 많은 국가에서 판매 폐쇄가 더 널리 퍼졌고 대체 판매 시점 마감으로 인해 분기 말에 핸드폰 교체주기가 약간 늘어 났지만, 현재 설치된 iPhone 기반은 사상 최고치에 도달했다. 이는 제품의 품질과 생태계의 강점을 말한다. 실제로 미국에서 451 Research의 소비자에 대한 최신 설문 조사에 따르면 iPhone 11, 11 Pro 및 11 Pro Max의 iPhone 고객 만족도는 99 %입니다.
서비스
134 억 달러의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App Store, Apple Music, 비디오, 클라우드 서비스 및 App Store 검색 광고 비즈니스에서 상시 매출 기록을 통해 전반적으로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Apple Care의 3/4 분기 기록을 세웠다. Apple의 새로운 서비스 인 Apple TV +, Apple Arcade, Apple News + 및 Apple Card는 전반적인 서비스 성장에 기여하면서 사용자, 컨텐츠 및 기능을 계속 추가했다. Tim이 언급했듯이, 애플은 2020 년 회계 서비스 수입이 '16 서비스 수입의 두 배로 늘리 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길을 가고 있다.
인앱 구매 및 구독에 대한 많은 고객 수요로 인해 App Store 매출이 두 자릿수 증가했다. 애플의 타사 구독 사업은 여러 범주에서 성장했으며 전년 대비 30 % 이상 증가하여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애플의 자사 구독 서비스도 계속해서 잘 작동했다. Apple Music 및 클라우드 서비스는 모두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Apple Care는 3 월 분기 기록을 수립했다. 이 세 가지 서비스 모두에 대한 유료 구독은 두 자리 숫자가 크게 증가했다. 애플 생태계에 대한 고객의 참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디지털 컨텐츠 저장소에서 거래 및 유료 계정 모두 3 월 분기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모든 지역에서 유료 계정 수가 두 자리 수 증가했다.
애플은 현재 플랫폼의 서비스 전체에서 5 억 5 천 5 백만 이상의 유료 구독을 가졌으며, 전년보다 1 억 2 천 5 백만이 증가했다. 순차적으로 유료 구독은 3 천 5 백만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모멘텀을 통해 애플은 2020 년이 끝나기 전에 6 억 건의 유료 구독을 늘리겠다고 확신하고 있다.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전년 대비 23 % 증가한 63 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5 개 지역 모두에서 두 자리 수의 높은 실적을 달성 한 3 월 분기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Apple Watch는 해당 분기에 전 세계 Apple Watch를 구매 한 고객의 75 % 이상이 제품을 처음 사용했기 때문에 웨어러블 산업의 범위를 계속 확장하고 있다.
Mac과 iPad
맥 매출은 54 억 달러였다. 아이 패드 매출은 44 억 달러였다. 이번 분기 말에 증강 현실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 된 최초의 LiDAR 스캐너 탑재한 iPad Pro와 저렴한 가격으로 성능이 크게 개선 된 MacBook Air를 출시했다. 전 세계에서 Mac 및 iPad를 구매하는 고객의 약 절반이 해당 제품을 처음 사용했다. 그리고 Mac과 iPad 모두에 대한 활성 설치 기반은 사상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451 Research의 소비자에 대한 가장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고객 만족도는 iPad의 경우 95 %, Mac의 경우 96 %입니다.
기업 시장에서 모든 기업은 원격 작업으로 전환하고 있다. iPad 및 Mac의 원격 배포 및 보안과 같은 주제에 중점을 둔 주문형 비디오 학습 시리즈를 포함하여이 전환에서 고객을 돕기 위해 콘텐츠를 만들었다. 또한 새로운 업무 환경을 탐색 할 때 고객에게 적시에 관련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소매 비즈니스 및 엔터프라이즈 팀을 재정렬했다. IBM 및 SAP와 같은 직원에게 Mac을 제공하는 일부 최대 고객은 Apple Business Manager 및 제로 터치 배포의 이점을 활용하여 직원이 집에서 쉽게 장비를 설정하고 보호 할 수 있도록 빠르게 피봇 할 수 있었다.
식료품 및 금융 서비스
Trader Joe 's, Woolworths, Lawsons, Sainsbury 's, Lidl 및 Carrefour와 같은 전 세계 주요 식료품 점은 고객이 비접촉식 결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Apple Pay를 제공했다. 안전과 보안이 최우선 인 은행에서 회사 및 고객 정보를 보호하는 한 가지 방법은 회사 iOS 장치를 업무의 일부로 매일 휴대폰을 사용하는 직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Bank of America는 직원을 위해 수만 개의 추가 iOS 장치를 구매하고 있다.
현금
우선, 이처럼 특이한 금융 시장 상황에서 유동성은 애플에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매우 강력한 대차 대조표, 자본 시장에 대한 매우 깊은 액세스 및 비교할 수 없는 무료 현금 흐름 생성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애플은 1,900 억 달러의 현금과 유가 증권으로 총 1,100 억 달러의 빚으로 분기를 마감했으며, 그 결과 순 현금은 분기 말에 830 억 달러였다. 애플은 3 분기 동안 주주들에게 220 억 달러를 돌려 주었으며, 애플의 6 억 6,700 만 주, 그리고 34 억 달러의 배당금과 그에 상응하는 주식을 통해 185 억 달러를 포함하여 주주들에게 반환했다.
예상
외환의 관점에서 볼 때, 미국 달러는 최근 전 세계 대부분의 통화에 대해 높이 평가되어 그 결과 매년 15 억 달러 이상의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 출시 된이 제품인 iPad Pro, MacBook Air 및 iPhone SE는 이러한 극한 상황에서도 뛰어난 고객 반응을 얻었지만 아이폰과 웨어러블의 경우, 6 월 분기에 비해 전년 대비 매출 실적이 3 월 분기에 비해 악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 패드와 맥에서는 전년 대비 매출 실적이 6 월 분기에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에서 뚜렷한 두 가지가 보인다. 첫째, 고객은 애플의 생태계 및 디지털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App Store, 비디오, 음악 및 클라우드 서비스의 최근 강력한 성과는 6 월 분기에도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한다. 둘째, 전 세계의 폐쇄로 인해 전반적인 경제 활동 수준이 감소함에 따라 Apple Care 및 광고와 같은 서비스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Apple Care는 제품 수리 사업과 고객과의 보증 계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이 두 계약 모두 매장 폐쇄 및 고객 트래픽 감소로 인해 영향을 받았다. 타사 계약, App Store 검색 광고 및 Apple News 광고로 구성된 광고는 전반적인 경제 약점과 비즈니스 재개시기에 대한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았다.
그럼에도 현재와 미래의 사업에 대한 확신을 입증하기 위해 이사회는 현재 주식 환매 계획에 남아있는 400 억 달러 이상의 승인 외에도 500 억 달러의 주식 환매를 승인했다. 이사회는 또한 분기 배당금의 6 % 증가를 승인했으며 오늘 2020 년 5 월 14 일에 지불 할 보통주 주당 0.82 달러의 현금 배당금을 2020 년 5 월 11 일 현재 주주들에게 선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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