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미국주식

보잉 2020년 1분기 실적

luke12 2020. 4. 30. 12:44


보잉


2020년 1분기 실적이 발표되었다.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회사중 하나이고, 재무제표에서도 작년대비 큰폭의 하락이 보여지고 있다.



재무제표


 

 2019년 3월 31일

 2020년 3월 31일

 총매출

 22,917

 16,908

 영업이익

 2,350

 1,353

 순이익

 2,149

 628

 주당 순이익

 3.79

 1.11

  2019년 12월 31일

 2020년 3월 31일

 현금

 9,485

 15,039

 총자산

 133,625

 143,075

 빛

 21,483

 22,868




분석


1 분기 실적은 주로 코로나-19 충격과 737 MAX에 의해 주도되었다. 수익, 주당 수익 및 영업 현금 흐름이 크게 감소했다.  코로나-19로 인해 169억 달러의 매출은 지난해 1 분기 대비 737 MAX 배송 감소와 분기 별 배송 감소를 반영되었다.

737 MAX

 현재 약 450737 대의 737 MAX 항공기가 재고로 저장되어 있다. 1 사분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생산 계획을 줄임으로써 737 회계 수량의 항공기 수를 400대로 줄였다. 계획된 생산 속도로의 감소는 주로 추가 고정 비용 흡수로 인해 미배송 항공기 생산 비용이 추가로 증가하게 된다. 

 이렇게하면 배송이 재개 된 후 마진이 줄어 들게 된다. 또한 생산이 재개되면 비정상적으로 낮은 생산률이 더 오랜 기간 연장되어 약 10 억 달러의 추가 비정상 생산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총 생산량은 약 40 억 달러에서 50 억 달러로 증가한다. 이 비용은 발생한 비용으로 1 사분기 동안 보잉은 7 억 9,700 만 달러의 비정상적인 생산 비용을 지출했다. 추가적인 재정적 영향을 생각해야 한다. 

상업용 비행기

 상업용 비행기 사업 매출은 코로나-19의 영향뿐만 아니라 주로 737 MAX로 인한 배송 감소를 반영하여 분기 동안 61 억 달러로 감소했다. 영업 마진은 이전에 언급 한 MAX 프로그램의 일시 중단으로 인한 비정상적인 비용 7,700 만 달러, 피클이라고도 알려진 737 차세대 프레임 피팅 구성 요소와 관련된 3 억 7,300 만 달러로 인해 33.3 % 감소 포크 및 수리 비용과 관련하여, 주로 코로나-19와 관련된 속도 감소로 인해 787 마진이 감소하고, 코로나-19에 대한 Puget Sound 운영의 일시 중단으로 인한 1 억 3,300 만 달러의 비정상적인 생산 비용이 발생했다.

4 월부터 5 월 초까지 Puget Sound 및 Charleston 사이트의 정지와 관련하여 2 분기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787 프로그램 마진은 주로 계획된 생산 속도가 낮아서 고정 비용 흡수가 추가로 증가하고 중단 비용이 증가하며 회계 수량이 100 단위로 줄어들어 적은 항공기에서 남은 지연 잔고를 인식해야 한다. BCA 수주 잔고는 3,500 억 달러에 이르는 5,000 대 이상의 비행기를 포함했다.

코로나-19 전염병은 항공기 수요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보잉은 생산 속도와 인프라를 조정하여 이러한 새로운 현실의 결과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율 결정은 현재 수요 환경에 대한 평가를 기반으로하며 스카이 라인에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요인을 지속적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향후 적절하게 요율을 조정합니다.

국방, 우주 및 보안

1 분기 매출은 주로 KC-46A 탱커에 대한 청구로 인해 BDS 영업 이익이 마이너스 3.2 %로 주로 827 달러의 세금으로 인해 60 억 달러로 감소했다. KC-46A 탱커는 백만 달러로 4 억 5 천만 달러는 새로운 원격 비전 시스템을 개발 및 통합하기 위해 미 공군과 4 월에 체결 한 계약 관련 비용으로 인해 발생했으며 나머지 비용은 생산성 비효율 성과 코로나-19를 반영했다.(공장 중단)

VC-25B를 포함한 다른 많은 프로그램들도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아 분기 별 마진이 더욱 감소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이러한 비용 중 일부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복구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 할 수있는 케어 법 조항이 계약에 따라 계속 평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분기 동안 BDS는 60 억 달러 규모의 주요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백로그는 640 억 달러로 28 %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생했다.

보잉 글로벌 서비스(BGS)

1 분기 글로벌 서비스 매출은 정부 서비스량 증가를 반영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상업 서비스 감소로 크게 상쇄 된 46 억 달러를 기록했다. 정부 서비스 성과 호조로 BGS 영업 이익률은 15.3 %로 증가했다. BGS는 이번 분기에 약 40 억 달러 규모의 주요 계약 상을 수상했으며, 이로 인해 백로 그는 약 230 억 달러에로 추정된다. 1 분기 상용 서비스 수요에 대한 코로나-19의 영향이 시작된 것을 보았으며 코로나-19는 향후 BGS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현금 흐름

1 분기에 주로 현금 지불을 통해 부채 잔액을 약 7 억 달러 줄였지만, 올해 현금 흐름의 사용이 2019 년보다 클 것으로 예상했다. 분명히 코로나-19는 2020 년에 현금 흐름 상황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 글로벌 경제에서 항공사에 미치는 변화와 심각한 영향으로 인해 현금 영수증에 상당한 압력이 가해졌다. 

1 분기 영업 현금 흐름은 상업용 비행기 운송량 감소, 선급금 및 코로나-19의 영향, 영수증 및 지출 시점으로 인해 43 억 달러의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그리고 코로나-19는 분기에 납품 및 생산 중단을 야기했다. 또한 이번 분기에 자본 지출에 4 억 2,800 만 달러를 지출했으며, 지난 12 월에 선언 된 배당금으로 12 억 달러를 지불했으며 22 억 달러의 부채 만기를 지불했다.

코로나-19 전염병은 업계와 회사에 전례없는 도전 과제를 분명히 제시한다. 보잉은 현금을 가속화하고 절약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하고 있다. 2020 년 3 월, 추후 통지가있을 때까지 배당금 지급을 중단했고 2019 년 4 월부터 주식 재구매 프로그램을 중단했으며 2020 년 3 월 이사회는 자사의 보통주 주식을 재구매 할 수있는 사전 승인을 종료했다. 

앞서 언급 한 바와 같이, 보잉은 상업 비즈니스에서 생산률을 낮추기위한 조치를 취했으며 필요에 따라 자발적 해고, 퇴사 및 비자발적 해고를 결합하여 인력 조치를 취했다.

미국 항공 우주 산업

유동성을 신중하게 관리하기 위해 공급망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지만, 동시에 공급망의 안정성과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 할 수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다. 보잉은 비즈니스와 공급망에 유동성을 유지하는 최선의 방법에 중점을 둔다. 공급 업체에게 가장 중요한 유동성 공급원은 OEM 및 Tier 1 공급 업체의 신용이다.

유동성 상태 및 재무 계획

유동성 포지션을 강화하기 위해 138 억 달러의 지연 연체 대출을 조기에 철회했다. 또한 이번 분기에  22 억 달러의 부채 만기 상환금을 114 억 달러 증가시켜 총 부채 잔고를 389 억 달러로 늘렸다. 159 억 달러의 현금 및 유가 증권으로 분기를 마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금 사용은 이 균형을 계속 줄였다. 보잉은 96 억 달러 규모의 회전 신용 시설을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영업 현금에 대한 중대한 영향을 고려하여, 적극적으로 현금 포지션을 관리하고 추가 유동성에 접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국의 지원이 업계의 유동성에 대한 접근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하며 자본 시장의 옵션뿐만 아니라 미국 재무부 및 다양한 연방 준비 제도 (Federal Reserve)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정부의 자금 옵션을 계속 평가한다. 이용 가능한 모든 액세스를 계속 검토하고 회사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한다. 보잉의 행동과 추가 유동성에 대한 접근 능력의 조합을 통해 운영 자금을 확보하기에 충분한 현금을 확보 할 수있을 것 같다.



예상


서비스 복귀 시점과 코로나-19의 영향을 잘 이해하기 위해 2020 년 2/4 분기에 737 MAX 항공기 생산을 천천히 시작한다고 가정했다. 2021 년에 생산 속도를 점차적으로 높이고 시장 수요에 따라 점차 점진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생각된다. 규정 승인 시점에 2020 년 3/4 분기에 737 MAX 배송이 재개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현금 흐름에 추가 압력을 가하고 2020년에는 영업 현금이 더 마이너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737 MAX 배송과 항공 산업의 위축으로 인해 현금 흐름 회복 속도가 느려질 것으로 예상된다. 바디 생산 속도, 상용 비행기 이외의 상용 서비스에서는 현금 흐름 생성이 견실하고 비즈니스 측면에서 정부의 수입과 일치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보잉의 실적은 대차대조표를 보면서 회사가 건실하지를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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