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ison 360 URDF 스크립트에서 내가 원하는 색상을 커스텀해서 입히고 싶다면 스크립트 실행전에 3가지를 먼저 설정을 해주어야한다. 아래의 1번과 2번의 이름은 같도록 지정.
1. physical material의 apperance 이름
2. apperance 색상 및 이름 지정
3. 만든 apperance favorite으로 설정
튜토리얼에 사용할 모델링 파일은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참조하고, 라이더 컴포넌트의 색상을 빨간색으로 변경해보려고 한다.
(2) Fusion 360 기초 - 01 - YouTube
1. physical material의 apperance 이름
a. physical material 선택
b. 원하는 재질을 복제해준다.
c. 복제한 재질을 편집한다.
d. 고급 설정으로 들어간다.
e. apperance-> information 이름 수정
f. 색상 수정
g. 적용하기
h. 수정한 재질 반영
2. apperance 색상 및 이름 지정
a. apperance에 들어가기
b. 비슷한 느낌의 apperance 복사
c. 수정하기
d. 이름이랑 색상 변경
e. 색상 모델링에 넣기
3. 만든 apperance favorite으로 설정
결과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urdf 코드에 정상적으로 반영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권고사항
혼동을 피하기위해 physical material 1-(d) 고급으로 들어가기전에 이름도 똑같이 수정을 해주도록하자.
'ROS > URDF' 카테고리의 다른 글
Fusion360으로 ROS2 C++ 패키지 URDF변환 (0) | 2022.06.25 |
---|---|
Fusion 360 urdf(ros2) xacro, joint_state_publisher_gui 문제 (0) | 2022.06.16 |
Fusion 360 URDF 설치 (3) | 2022.04.30 |